티스토리 뷰

안정세였던 유가가 다시 치솟고 있습니다.  최근 주요 산유국들의 감산 연장 기조에 따라 상승세로 돌아서는 분위기인데요.

이에따라 국제 유가 상승에 투자하는 상장지수펀드인 ETF와 상장지수증권인 ETN의 수익률이 껑충 뛰어 올랐습니다.

평균 34.78%의 등락을 보여준 상위 5종목을 소개합니다.

 

 

1. 삼성 블룸버그 레버리지 WTI원유 선물 ETN

서부텍사스원유(WTI)의 가격 상승에 투자하는 레버리지 ETN 상품들의 최근 수익률이 34%~35%로 한국거래소에서 집계되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삼성 블룸버그 레버리지 WTI원유 선물 ETN의 수익률이 35.25%로 가장 높았습니다.

 

삼성 블룸버그 레버리지 WTI원유 선물 ETN은 뉴욕상업거래소에 상장된 WTI원유 선물 가격이 오를 때에 2배의 수익을 내는 상품입니다.

 

2. 삼성 레버리지 WTI원유 선물 ETN

삼성 레버리지 WTI원유 선물 ETN은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7월 4일~8월 4일 기준 35.02%의 수익률 상승을 보였습니다.

 

삼성 레버리지 WTI원유 선물 ETN은 삼성 증권에서 운용하는 상품입니다. 삼성 레버리지 WTI원유 선물 ETN은 롤오버비용을 반영하고 있으며 일간수익률 연동, 환노출, 지표가치와 실제 거래 가격의 괴리율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여 거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3. 신한 블룸버그 레버리지 WTI원유 선물 ETN

신한 블룸버그 레버리지 WTI원유 선물 ETN은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7월 4일~8월 4일 기준 34.64%의 수익률 상승을 보였습니다.

 

2021년부터 레버리지 상품을 거래하기 위해서는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진행하는 레버리지 투자자 사전 교육을 이수해야한다고 합니다. 성급하게 투자하지 않고 제대로 알고 투자하는 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

 

 

4. 신한 레버리지 WTI원유 선물 ETN(H)

신한 레버리지 WTI원유 선물 ETN(H)은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7월 4일~8월 4일 기준 34.59%의 수익률 상승을 보였습니다.

ETN은 레버리지(2배 수익/손실)의 성격을 띄고 있습니다. 이에 원유 선물 가격의 상승, 하락에 따라 더 큰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반면, 더 큰 손실을 입을 수도 있기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5. 하나S&P 레버리지 WTI원유 선물 ETN

하나S&P 레버리지 WTI원유 선물 ETN은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7월 4일~8월 4일 기준 34.44%의 수익률 상승을 보였습니다.

 

 

세계 경제가 예상보다 호조를 이어가면서 원유 수요가 공급을 앞지를 것으로 미국 에너지정보청 등 주요 에너지 기관들은 전망하고 있다. 또한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군사적 충돌 등의 불안도 유가 상승을 부추기고 있는 것으로 보아 국제 유가의 상승세가 한동안 지속될 것으로 예측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