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토교통부가 기아, 벤츠, 재규어, 폭스바겐, 한국지엠, 지엠아시아퍼시픽, 테슬라, 토요타,에서 제작하거나 또는 수입, 판매한 21개 차종 1만 4057대에서 제작 결함이 발견됨에 따라 자발적으로 시정조치 즉, 리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본인의 자동차가 리콜 대상인지 반드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제작결함시정(리콜)이란?

자동차가 안전기준에 부합하지 못하거나 안전한 운행에 지장을 주는 결함이 있는 경우, 자동차 제작, 조립, 수입자가 그 결함 사실을 해당 차량 소유자에게 알리고 부품의 수리 및 교환 등의 시정 조치를 행함으로써 안전과 관련된 사고와 소비자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재발을 방지하는 제도입니다.

 

 

자동차 리콜대상확인

국토교통부 리콜 대상 확인 서비스는 정확한 리콜 정보 제공을 위해 자동차 정보를 조회한 후, 리콜 대상 확인 정보를 안내중입니다. 때문에 자동차 등록번호 또는 차대번호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국토교통부는 기아, 벤츠, 재규어, 폭스바겐, 한국지엠, 지엠아시아퍼시픽, 테슬라, 토요타,에서 제작하거나 또는 수입, 판매한 21개 차종 1만 4057대에서 제작 결함이 발견됨에 따라 자발적으로 시정조치 즉, 리콜한다고 밝혔습니다.

 

기아의 쏘렌토(MQ4), 쏘렌토 하이브리드(MQ4 HEV)는 멀티펑션스위치 방향지시등 레버 제조불량으로 회로기판 내 방향지시등 작동부의 접점 불량이 발생할 수 있고, 이런 경우 방향지시등 작동 시 간헐적으로 미점등이 되어 안전에 지장을 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 리콜 조치되었습니다. 

 

최근 10일부터는 기아의 EV98394대는 후륜 구동전동기 제어장치에서 소프트 웨어의 설계 오류가 발견되어 시정 조치에 들어가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반응형